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출력, 열람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은 한 세대에 전입되어 있는 세대원 총원을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우리가 은행이나 공공기관에 서류를 제출할 때 가장 기본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에요.

거의 모든 업무에 필요한 서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예전에는 동사무소에서 발급을 받았었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얼마든지 쉽고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에 직접 찾아가서 발급을 받으셔도 무방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수수료도 발생하기 때문에 프린터가 있는 컴퓨터에서 발급을 받는 편이 더 편하고 좋습니다.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썸네일

관련 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해 줍니다.

정부24를 검색하셔서 정부24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https://www.gov.kr/

자주 찾는 서비스 – 주민등록등본(초본)

자주 찾는 서비스 - 주민등록등본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는 여러 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가장 첫 번째에 있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 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신청하기

주민등록등본 신청하기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하셔서 들어오시면 이렇게 민원 안내 및 신청이 나옵니다.

위 교부 사항을 한번 읽어보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 및 비회원 신청하기

회원 및 비회원 신청하기
기본 인적사항 입력하기

주민등록등본은 회원과 비회원으로 나뉘어서 민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서 회원 신청을 하시면 되고, 저처럼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비회원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비회원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약관의 동의를 하시고, 기본 정보 입력을 해 주시면 됩니다.

성함,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 문자를 기입하신 다음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신청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신청
발급 형태와 수령 방법 입력하기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신청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먼저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발급 형태와 수령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모두 완료하셨으면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공동(공인) 인증서 로그인

공동(공인)인증서 로그인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공동(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간편 인증이나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해 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출력하기

주민등록등본 출력하기
주민등록등본 민원 출력

모든 민원 신청 과정을 마쳤습니다. 이렇게 “문서 출력”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문서 출력을 클릭하시면 주민등록표(등본)을 확인하실 수가 있어요. 내용을 확인하신 다음에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를 클릭하셔서 프린터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생활 정보 추천 사이트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