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 삭제,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은 쉽게 만들 수 있고, 다양한 기능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특성상 오래 유지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많다는 것인데요.

기존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삭제하고 싶으시거나 새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네이버 블로그를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삭제 썸네일

관련 글


네이버 블로그 삭제, 초기화 방법

네이버 블로그 삭제, 초기화 방법

먼저 설명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삭제가 불가능하며, 기존 블로그를 초기화하여 새롭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초기화하고 싶은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해주신 후, 오른쪽 상단에 “내 메뉴”를 클릭하여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블로그 초기화 하기

블로그 초기화하기

블로그 초기화는 블로그를 사용하기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기화로 인해 삭제된 블로그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초기화하시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왼쪽 “사생활 보호” 매뉴에서 “블로그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초기화 예정일을 체크하신 다음에 “블로그 초기화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블로그 초기화 예정일은 7일 이내, 24시간 이내 2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7일 이내”를 선택하시면 신청한 날짜 기준으로 7일 이전까지 초기화 보류 기간을 가지게 되며, 초기화 취소가 가능합니다.

“24시간 이내”를 선택하시면 신청한 날짜 기준 24시간 이내에 초기화 보류 기간을 가지게 되고, 초기화 취소 또한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인증

휴대전화 인증

초기화를 하기 위해선 인증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와 연결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삭제, 초기화 방법 마무리

네이버 블로그 삭제, 초기화 방법 마무리

휴대폰 인증을 하면 이렇게 초기화가 신청 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습니다. 초기화 될 날짜까지 나오니 혹시나 변심이 생긴다면 정해진 날짜 안에 초기화를 취소하시면 됩니다.

새롭게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이렇게 초기화를 하셔서 시작해 보세요!


※ 추천 사이트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