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사진 heic 확장자 jpeg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PC로 옮겨서 확인할 때 표시할 수 없는 사진이라고 나온 적이 있으시나요?

저는 이번에 사진 백업을 진행하다가 사진이 표시되지 않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heic는 애플에서 채택한 새로운 이미지 포맷의 확장자로 현재는 호환성이 좋지 않은 편이라 인식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자체에서 사진을 찍을 때 확장자를 jpeg로 찍을 수 있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heic 확장자 썸네일

관련 글


아이폰 사진 heic 확장자 jpeg로 변경 방법

아이폰 사진 heic 확장자 jpeg로 변경 방법
설정 - 카메라

아이폰에서 PC로 사진을 옮겼을 때 쉽게 볼 수 있는 확장자는 “heic”입니다.

적은 용량과 현재 애플에서 사용하고 있는 라이브 포토에 효율성이 좋아서 heic 확장자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jpg나 png 상용 포맷에 비해서 호환성이 적고,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편하게 호환성이 좋은 jpeg로 변경해서 저장하기 위해서 아이폰 설정을 실행한 뒤, 카메라를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높은 호환성 선택하기

아이폰 사진 heic 마무리
높은 호환성

카메라 메뉴에서는 QR 코드 스캔, 비디오 녹화, 슬로 모션 녹화 등 카메라에 관련된 설정 사항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맷을 선택하신 다음에 “카메라 캡처” 탭에서 “높은 호환성”을 선택해 주시면 끝입니다.

이제 사진을 촬영할 때 heic 확장명이 아닌 jpeg로 저장이 되니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추천 사이트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