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재난 문자 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안전 문자와 재난 문자가 굉장히 많이 날라오고 있습니다.

급한 일이 있어 빨리 마무리를 해야 하는데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문자 소리에 집중이 안 되어 속상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급한 일을 할 때는 재난 문자 알림을 꺼놓고 일을 하는데요. 재난 문자 끄기, 켜기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꺼야 하지? 찾아도 잘 몰랐었는데 알고 나니 너무나도 쉽더라고요.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재난 문자 썸네일

관련 글


아이폰 재난 문자 끄기, 켜기 설정 방법

아이폰 재난 문자 끄기, 켜기 설정 방법
설정 - 알림

아이폰에 대한 전반적인 설정들은 모두 아이폰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계속 문자 메시지 쪽에서 설정하려고 했었는데 헛수고였어요.

아이폰 기본 앱 중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빨간 네모 모양의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알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재난 문자 끄기

안전 문자 끄기
재난 문제 끄기

알림 메뉴에서 스크롤 하여 가장 아래로 내려 주시면 “재난문자 수신 설정”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긴급 재난 문자” 핸들 바를 선택하여 꺼주시면 더 이상 긴급 재난 문자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말 그대로 긴급한 재난이 일어날 때 빠르게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인데요. 꺼두면 알림을 듣지 못하기 때문에 재난을 당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재난 알림을 매체를 통해서 보통 알기 때문에 이렇게 꺼 두었어요. 안전을 위해서라면 꼭 알림을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추천 사이트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