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열람, 출력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대출을 받아야 하거나, 여러 가지 업무를 볼 때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 서류를 발급 받을수도 있지만 꽤나 번거롭죠. 그래서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굉장히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엄청 쉽고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오히려 전화하고 찾아가는 것 보다 훨씬 쉽고 편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열람,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썸네일

관련 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해줍니다.

검색 하시면 정부24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클릭해 들어가 줍니다.

https://www.gov.kr

자주 찾는 서비스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자주 찾는 서비스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하단에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 창에서 오른쪽으로 두 번 넘겨 주시면 3번 째 페이지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을 클릭하셔서 들어가 주세요.

안내 사항 읽고 발급하기

안내사항 읽고 발급하기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어떤 내용인지, 해당 사항, 이용 방법이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아래에 있는 “발급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로그인 회원 및 비회원

로그인 하기
비회원 인적 사항 입력

이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정부24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참에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고, 자주 사용하지 않고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은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해볼게요.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약관과 함께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성함, 주민등록번호, 방지 코드를 입력해 주신 다음에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민원 신청하기

민원 신청하기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조회 내용이 나옵니다.

본인과 맞는지 확인을 하시고 아래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공동(공인) 인증서로 인증하기

공동(공인)인증서 로그인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공동(공인) 인증서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사용하시는 공동(공인)인증서를 입력하셔서 인증을 해 주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문서 출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문서 출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프린트

이제 마무리입니다. 인증서로 인증을 하시면 이렇게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밑에 있는 “문서 출력”을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프린트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신 다음에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아주 간단하게 서류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생활 정보 추천 사이트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