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토지대장 무료열람, 인터넷 발급, 출력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토지대장을 인터넷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고, 발급, 출력도 할 수 있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토지대장은 토지의 소재, 지목, 면역, 소유자의 주소, 주민등록번호, 성명 등 토지자의 상황을 명확하게 기록한 장부입니다.

여러 상황에서 열람을 하실 수 있고, 부동산 거래 시 필수로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로 열람하는 방법이 어렵지도 않고 쉬워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인터넷 발급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썸네일

관련 글

토지대장 무료열람, 인터넷 발급 방법

토지대장 무료열람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 하시면 정부24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https://www.gov.kr/

자주 찾는 서비스 – 토지대장

자주 찾는 서비스 - 토지대장

정부24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토지(임야)대장”을 클릭해 주세요.

토지대장 민원 신청하기

토지대장 민원 신청하기

토지(임야)대장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민원 안내 및 신청이 나옵니다.

한번 쭉 읽어보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 및 비회원 신청하기

회원 및 비회원 선택하기
기본 정보 입력하기

토지대장을 열람하거나 출력하시려면 회원이나 비회원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정부24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신 후 회원 신청을 하시면 되고, 저처럼 간혹 한 번씩 사용하시는 분들은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비회원 신청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기본 정보 입력해야 합니다. 성함,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 번호를 기입해 주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토지(임야)대장 열람

토지(임야)대장 열람

비회원 신청을 하시면 이렇게 토지(임야)대장에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토지(임야)대장 열람을 클릭해 주세요.

신청 내용 입력하기

신청 내용 입력하기

대장 구분, 소재지, 연혁 인쇄 유무, 폐쇄 대장, 특정 소유자 유무 등 신청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입력이 모두 끝나셨으면 아래에 있는 “민원 신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토지대장 출력하기

토지대장 출력하기
토지대장 프린트하는 방법

이제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열람 문서”를 클릭하시면 토지대장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 대장을 확인하시고 출력이 필요하신 분들은 좌측 상단에 있는 “인쇄하기”를 클릭하셔서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 생활 정보 추천 사이트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