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출력 간단하게 알아보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국세 납세증명서는 나라에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국민으로부터 거둬들이는 세금을 납부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대출을 받을 때, 법원에 증명 서류를 제출할 때, 은행과 거래할 때 등 국세 납세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시간이 금인 자영업자나 직장인들이 서류를 떼기 위해서 방문하는 것 조차도 굉장히 시간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에서 서류를 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프린터만 있다면 어디서든 서류를 출력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아주 간단하게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출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썸네일

관련 글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 “홈택스”를 검색해 주세요.

홈택스를 검색하시면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https://www.hometax.go.kr/

국세 납세증명서 민원 증명

국세 납세증명서 민원 증명
국세 납세증명서 신청하기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여러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 “민원 증명” 카테고리를 클릭해 주세요.

민원 증명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민원 증명 신청”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납세증명서(국제완납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

공동, 금융 인증서 로그인

서류를 출력하기 전에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공동(공인) 인증서나 금융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 주세요.

기본 인적 사항 입력하기

기본 인적사항 입력하기

인증서 로그인을 하셨으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기존 인적 사항과 수령 방법, 신청 내용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성함,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적어주시고, 수령 방법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로 체크해 주세요.

신청 내용은 원하시는 증명서로 체크하신 다음에 “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국세 납세증명서 출력하기

국세 납세증명서 출력하기
확인 후 프린트 출력

신청 내용을 입력하시면 이렇게 납세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여기서 “발급 번호”를 클릭하시면 납세증명서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 한번 확인하신 다음에 상단에 있는 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서류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요즘에는 필요한 증명서나 확인서, 등본 등 많은 서류들을 각 기관에 찾아가지 않고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증명서나 확인서가 필요하신 경우 직접 찾아가시는 것 보다 먼저 검색을 해보신 다음에 안 되면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생활 정보 추천 사이트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