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마노 액티브캐스트(액캐) 1060 원투 입문용 릴 구매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원투 릴 시마노 액티브캐스트를 구매 했습니다.

줄여서 액캐는 많은 원투 낚시꾼들이 사용을 하고 있고 입문용으로 아주 손색이 없을 정도로 괜찮은 가격과 스펙을 자랑합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굉장히 좋아서 많은 분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다이와에 같은 라인인 크캐는 확실히 인지도에서도 밀렸고 성능에서도 액캐보다 딸린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액캐 물량이 없어서 크캐를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마침 낚시방에 딱 하나가 남아 있어서 건졌습니다.

디자인도 예쁜 액티브캐스트! 어떤 제품인지 알아볼게요.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썸네일

관련 글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리뷰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리뷰

다소 촌스럽다고 느껴지는 정품 박스! 노란색은 괜찮은데 너무 아무것도 없어서 약간 초라해 보이긴 합니다.

박스 디자인이야 뭐…… 크게 문제 삼을 건 없다지만 박스를 모아서 진열을 해 놓기에는 참 못생겼습니다.

박스 겉에 윤성 보증 카드가 들어 있어요. 구매를 하고 안에 있는 정품 등록 코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잊지 말고 정품 등록을 합시다.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구성품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구성품

구성품은 생각보다 뭐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본체 릴과, 릴 집, 와샤, 정품 등록 메뉴얼, 릴 메뉴얼 이렇게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와샤는 스풀의 높이를 조절하는 와샤인 것 같습니다. 분해는 잘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디자인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디자인

디자인은 참 깔끔하게 잘 빠졌습니다.

스풀은 금색으로 더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저렴한 제품이기는 하지만 각인이며 마감이 생각보다 꼼꼼해서 놀랐습니다.

대구경 드랙 노브

대구경 드랙 노브

이제는 대구경 드랙 노브가 아니면 마냥 어색했었는데 액태 제품도 대구경 드랙 노브로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드랙 조절하기 용이한 것 같습니다.

역회전 레버

역회전 레버

역회전 레버…… 얘는 이제 제발 보내주세요!! 솔직히 요즘에도 역회전 레버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습니다……

이 틈으로 바닷물이 들어가 부식을 만들기 때문에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정도 중고가의 제품에는 다 빠져있는 역회전 레버. 조금 아쉽습니다.

1060 스펙

1060 스펙

액캐도 1050부터 1120까지 다양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어비, 드랙력, 무게, 스풀 크기 등 스펙이 전부 다 똑같은데 권사량이 조금 다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루어 낚시 위주로 하는데 합사를 굉장히 얇게 쓰는 편입니다.

에깅도, 농어도 보통 사용하는 합사라인보다 더 적은 호수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원투도 마찬가지로 권사량이 그리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1060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라인은 4호를 감아줬습니다.

베일

베일

베일의 디자인도 굴곡도 아주 정갈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굳이 추가로 할 말도 없네요!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최종 후기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최종 후기
정면 사진
파우치에 든 릴

예전 5년 전에 똑같은 액캐 1060을 구매했다가 로드와 무게가 맞지 않아서 방출한 적이 있었습니다.

크고 무거워서 교체를 하고 익숙한 3000번으로 원투를 했었는데 확실히 비거리 차이가 너무 심해서 다시 액캐 1060을 구매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스펙도 괜찮고 꼼꼼하게 릴 집도 챙겨주는 액캐! 정말 입문용으로 더 없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수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이왕 구매할 거 불스아이로 구매를 하라는 글이 굉장히 많은데 이는 이중 투자를 예방하고자 이야기를 한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은 조금 다른 것이 액캐는 가격 방어가 꽤 잘 되는 편이라서 입문자 분들이 먼저 액캐를 구매해서 원투 낚시를 해보고 흥미가 느껴진다면 그때 더 좋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저처럼 원투 낚시가 메인이 아니라면 액캐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가격 대비 정말 훌륭한 제품 액티브캐스트! 저는 원투 낚시가 주력은 아니기 때문에 아마도 평생 사용하지 싶습니다.

시마노, 윤성 공식 홈페이지

※ 이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포스팅으로 본인이 직접 구매 후 사용한 느낌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