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엠스톤 무각 키캡 (PBT) 129key 구매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키보드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한글, 영문 각인이 없는 무각 키 캡을 좋아합니다.

옛날부터 컴퓨터를 다뤄왔어 서 그런지 자판에 있는 한글, 영문, 숫자, 기호 전부 외우고 있어서 깔끔하게 보이는 무각 키 캡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기계식 키보드는 커세어, 레이저, 엠스톤, 바밀로, 더키, 레오폴드, 필코, 덱, 앱코, 콕스 등 진짜 거쳐가지 않은 키보드가 있을까 합니다.

그 중에서 엠스톤, 바밀로, 레오폴드 키보드를 좋아하는데 엠스톤 키 캡 쇼핑을 하다가 예쁜 무각 키 캡이 있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29,000원이고 키 캡은 총 129키로 넉넉하게 들어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키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6가지 색상이 있는데 검고 하얀 걸 좋아하기 때문에 하얀색과 비슷한 아이보리 색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엠스톤 무각 키캡 썸네일

관련 글

엠스톤 무각 키캡 제품 박스

엠스톤 무각 키캡 포장

29,000원 짜리 키 캡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게 굉장히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왔습니다. 솔직히 무각 키 캡은 한번 헝클어지면 답이 없는데 아주 단단하게 배송이 되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키보드를 하나 더 구매한 느낌이랄까요…

엠스톤 무각 키캡 트레이

엠스톤 무각 키캡 트레이

129키라서 그런지 두 개의 트레이에 담겨서 왔습니다. 키 자리마다 헝클어지지 않도록 중간 중간에 벽을 세웠습니다.

포장도 깔끔하고 색상도 잘 빠졌고 가격도 저렴하니 뭐 이만한 가성비 제품이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키 캡 배열

엠스톤 무각 키캡 상세
엠스톤 무각 키캡 자세한 사진

각 라인 별로 키 캡의 사이즈가 다릅니다. R4 열부터 시작해서 R3, R2, R1까지 잘 나열되어 있습니다. 무각이라서 확인이 좀 어렵긴 한데 키 캡 내부에 R4, R3, R2, R1 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표기가 되어 있지만 정말 다 똑같이 생겨서 헝클어지면 답이 없습니다. 보관을 잘 해야 할 것 같아요.

고가의 PBT 키캡은 표면에 미끄러지지 않게 무늬 같은 게 있는데 이 제품은 무늬가 없고 평평한 평면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PBT 키 캡 스타일이에요. 무늬는 저랑 안 맞더라고요.

키보드를 많이 구매해봤지만 지금 사용하는 키보드도 위에 자갈? 모래? 모양이 없는 민자 키 캡입니다. 손에 땀이 많아서 맨들 맨들 한 것이 가장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엠스톤 무각 키캡 품질

무각 키 캡 품질
찍힌 자국

아무래도 중국 OEM 제품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품질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얼룩은 모든 키에 다 있는 건 아니고 몇 개만 있었고 사출 자국은 거의 대부분이 찍혀 있었습니다.

하지만 키에 키 캡을 다 꼽으면 거의 티가 안 나서 사용함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키 캡 사이즈는 체리 프로파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키 캡 프로파일입니다. 요즘에는 보통 OEM 프로파일을 많이 선호하고 사용을 하는데 저는 OEM 프로파일이 높아서 불편하더라고요.

3종 스페이스 바

특수 키
3종 스페이스 바

용도는 같은 곳인데도 조금씩 다른 키 캡들이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서 교체하거나 호환이 되는 키 캡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스페이스 바 같은 경우에는 길이가 짧은 것과 중간, 그리고 가장 긴 스페이스 바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 영문 F키와 J키에눈금이 있는 걸 착용해도 되고 눈금이 없는 걸 사용해도 됩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스페이스 바 불량? 엠스톤 무각 키캡 마무리

스페이스 바 결합
결합 불량
결합 불량인 스페이스 바

스페이스 바 키 캡이 맞지 않았습니다. 사이즈는 분명히 같은데 오른쪽에는 제대로 체결이 되지 않아서 키가 빠져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엠스톤 측에 문의를 넣어서 스페이스 바만 교환을 받았는데 알고 보니 키보드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른 차이였었습니다. (죄송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 사진은 바밀로 밀키 화이트 제품인데 스페이스 바가 삐거덕 걸렸습니다. 그래서 문의 후 레오폴드에 키 캡을 꽂아봤는데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더라고요.

똑같은 키 배열과 똑같은 스위치를 사용해도 맞지 않는 게 있나 봅니다. 이 글을 보고 바밀로 사용자 분이시라면 스페이스 바가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결론은 가격 대비 정말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매한 곳

※ 이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포스팅으로 본인이 직접 구매 후 사용한 느낌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