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케아 알카라인 AA건전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동네는 아니고 부산에 이케아 매장이 생겨서 자주 가곤합니다. 이케아를 가면 꼭 사오는 제품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뭐 건전지 따위를 리뷰를 쓰냐!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정말 가성비가 좋아서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요즘 AAA 건전지를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저는 AA 건전지를 쓸 일이 많아서 AA로 구매를 했습니다. (AAA 건전지도 있음)

간단하게 이케아 알카라인 AA건전지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 썸네일

관련 글

이케아 알카라인 AA건전지 리뷰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 리뷰

3박스를 구매했고 1박스당 AA건전지가 10개 들어 있는데 가격이 1,900원입니다.

이케아가 생기기 전에는 다이소에서 하얀색 건전지를 구매했었는데 다이소 건전지보다 더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가 좋은 이유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 망간과 차이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 좋은 이유

저렴한 제품에는 망간 전지로 많이 되어있는데 망간을 사용하면 안되는 제품이 몇 개 있어서 이케아 건전지가 더 마음에 듭니다.

제품에 알카라인 건전지라고 표기가 안된 제품은 모두 망간 건전지에요. 그래서 알카라인 건전지가 필요하면 꼭 알카라인 건전지 표기가 있는지 잘 보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알카라인 전지와 망간 전지의 차이점은 크게 사용 온도 범위, 전지 용기, 전해액이 다릅니다.

알카라인 건전지가 사용 온도 범위가 -18도 부터 55도까지, 망간 전지는 -5도에서 55도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모로 알카라인 건전지가 성능이 더 우수하니 조금 비싸도 알카라인 건전지를 사용하는 편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망간 전지는 가격이 저렴한 것 외에는 장점이 없는 것 같아요.

제품의 스펙, 주의 사항

제품 스펙
주의 사항

박스 앞면에는 제품의 스펙이 나와 있습니다. 다른 건 볼 필요 없는 것 같고 주의 사항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누액, 파열의 우려가 있으므로 +와 -전극을 바르게 넣어주라는 문구! 꼭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은색과 노란색의 조합

은색과 노란색

뭐 전지기 때문에 디자인은 크게 상관없지만 노란색과 은색의 조합이 예쁜 것 같습니다.

넉넉한 양

넉넉한 양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까

1,900원에 10개가 들어있어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관문에 4개, 키보드에 2개씩 이렇게 보통 10개를 소모합니다.

요즘에는 블루투스 장비가 점점 많아지면서 건전지 쓸 일이 정말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 마무리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 마무리
색으로 표현한 양극

앞서 디자인에서 대해서 이야기를 했지만 디자인 속에도 안전함이 들어 있습니다.

+극은 노란색, -극은 은색으로 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다르게 낄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케아에 가면 정말 여러 가지 가심비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케아하면 보통 철제 제품들을 많이 꼽는데 이런 생활용품도 얼마든지 꿀템들이 많이 있어요. 좋은 아이템 저렴하게 구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엄청 자주 갈 것 같아요!

이케아 알카라인 건전지 판매하는 곳

※ 이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포스팅으로 본인이 직접 구매 후 사용한 느낌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