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동 드라이버 추천 보쉬(BOSCH) GSR BitDrive 무선 사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품이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제 생일이 얼마 전이었는데 민강이네 아버지가 생일 선물로 전동 드라이버를…

남자들은 공구 세트, 공구함 하나씩은 좋은 거 가지고 싶잖아요. 저만해도 어렸을 때 공구 세트 가져보는 게 소원이었는데 말이에요.

인천 집을 떠나 지금 혼자 양산에 살고 있는데 집에 공구가 하나도 없어요… 가구나 의자 같은 거 사면 같이 딸려오는 싸구려 일회용 같은 드라이버 밖에 없었는데 이렇게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가 생겨서 기분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십자, 일자 드라이버만 있는 게 아니고 별 모양과 육각 렌즈 모양의 드라이버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각 크기별로 있어서 이 전동 드라이버 하나면 모든 전자 제품을 분해할 수 있어요.

그야 말로 만능이죠! 12가지 드라이버가 내장된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 리뷰 시작해볼게요.

전동 드라이버 썸네일

관련 글

보쉬 전동 드라이버 리뷰

보쉬 전동 드라이버 리뷰
보쉬 전동 드라이버 케이스
보쉬 전동 드라이버 패키지

전동 드라이버가 딱 들어가는 작은 가방에 들어서 도착을 했습니다.

나중에 보관을 하기에도 굉장히 용이할 것 같고 어디 들고 다니기에도 휴대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전동 드라이버 구성품

전동 드라이버 메뉴얼
전동 드라이버 구성품

구성품은 딱 필요한 알맹이만 들어 있습니다. 품질 보증서와 사용 설명서, 충전기, 전동 드라이버 이렇게 들어 있더라고요.

보증서와 설명서는 잘 보관해두고 충전기는 멀티탭에 꼽아두었습니다.

바로 사용하고 싶어서 충전을 하려고 했는데 배터리가 어느 정도 충전이 되어 도착을 했더라고요.

그립감이 참 좋다.

그립감이 참 좋다.

디자인이 참 귀엽고 아담하지 않나요? 귀엽고 아담하지만 그립감은 정말 우월합니다.

남자 손을 떠나서 여성분들 손에도 착착 감기는 그런 그립감을 가지고 있어요.

민강이한테도 사용해보라고 했는데 아주 유연하게 잘 잡아서 나사를 풀더라고요. 여성분들한테도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트 기능

라이트 기능

드라이버 밑 쪽에 작은 구멍이 하나 뚫려 있습니다. 보통은 밝은 공간에서 사용을 하겠지만 공구를 사용하다 보면 밝지 않고 어두운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마련이죠?

전동 드라이버를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저 앞에 불빛이 나와 어두운 나사 구멍을 비춰줍니다. 편하게 드라이버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나사를 교체해 주는 부분

나사를 교체해 주는 부분

제품 상단에 빨간색으로 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바로 드라이버를 교체해 주는 부분입니다. 드라이버 모양이 보이시죠? 앞쪽으로 쑥 밀면 드라이버가 툭 하고 튀어나와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볼록 거울에 보이는 드라이버

볼록 거울에 보이는 드라이버

사용 할 드라이버를 돌리면 내부에 불빛이 나오면서 아주 자세하게 확대되어 보여집니다.

내가 무슨 드라이버를 사용할 지 선택하기 아주 수월합니다.

드라이버야 나와랏!

드라이버야 나와랏

사용할 드라이버를 선택했으면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빨간 부분을 앞쪽으로 툭 밀면 됩니다.

위에 사진 처럼 드라이버가 밖으로 툭 튀어나왔죠? 이 상태로 바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편한 제품이에요.

전동 드라이버 옆에서 본 모습

전동 드라이버 옆에서 본 모습

옆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용하기에는 아주 굉장히 어마어마하게 편리한데 단점이 하나 있어요.

드라이버가 웬만한 곳에는 다 들어가는데 가끔, 아주 가끔 긴 드라이버가 필요할 때가 있잖아요? 그럴 경우에는 드라이버가 짧아서 안 들어간다는 점!!

그런데 간혹가다 발생하는 경우기 때문에 크게 불편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대신 드라이버가 짧아서 삑사리 나거나 실수하는 일은 거의 없었어요.

충전 포트

충전 포트

충전포트는 손잡이 밑에 부분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으로 되어 있어요.

배터리 교환식이 아니고 충전식이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듭니다.

떨어짐 방지 핸드 스트랩

떨어짐 방지 핸드 스트랩

이렇게 손을 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장 공사를 하거나 자세가 좀 힘든 장소에서 사용을 할 때 전동 드라이버를 떨어뜨릴 수도 있는데 이렇게 안전 끈을 손에 감고 사용하면 떨어뜨린다 해도 바닥으로 낙하 하지는 않겠죠?

어디 걸어두고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 리뷰 마무리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 리뷰 마무리

드라비를 찾아서 끼웠다가 뺏다가 하는 귀찮음을 해소 시킬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또, 드라이버 앞쪽에는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나사가 잘 붙는답니다.

아직 오랜기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바로 노트북을 분해하고 의자를 조립했거든요? 잠깐이지만 굉장히 사용감도 좋고 드라이버 교체 시간도 줄어서 시간도 단축된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 점은 아까 말씀드린대로 드라이버의 길이를 선택할 수 없다는 점과 강도 조절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긴합니다.

노트북을 해체하는데에선 문제가 없었는데 다시 조립하는데 자칫하면 파손 될 수도 있겠다 싶더라고요. 힘이 너무 쎄서 말이에요.

가구를 조립할 때는 끝까지 조여지면 그 힘을 못 이겨 멈췄거든요. 그런데 노트북이나 전자기기는 나사가 파손되거나 너무 세게 조여서 제품 자체가 파손 될 우려가 있으니 저처럼 아주 살살 감각적으로 멈춰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여러모로 정말 괜찮은 제품이고 이거 하나면 이후에 드라이버는 추가로 구입을 안 해도 될 정도로 좋은 것 같아요.

남자의 로망인 공구를 미래의 장인어른께 선물 받아서 기분이 참 좋습니다.

※ 보쉬 무선 전동 드라이버 구매 가능한 사이트

※ 이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포스팅으로 본인이 직접 구매 후 사용한 느낌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