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강아지, 고양이 발톱 관리 가성비 최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소 쇼핑을 참 좋아합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들이 많아서 자주 쇼핑을 하러 가곤 하는데요. 이번에 별이 발톱깎이가 부서지는 바람에 다이소에서 급하게 구매한 발톱깎이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색상은 아주 시원한 하늘색으로 구매를 했고, 크기가 커서 그립감이 꽤 괜찮았습니다.

일반 애완용품점에 가면 가격이 꽤나 나가는 편인데 다이소에는 정말 저렴하게 팔고 있더라고요.

기존에 사용했던 발톱깎이와 비교해도 애완용품점에서 판매하는 발톱깎이가 제 가격을 하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이소 발톱깎이도 크게 다를 거 없이 잘라주더라고요. 굳이 비싼 걸 구매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겠다 싶더라고요.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썸네일

관련 글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리뷰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사용 방법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뒷면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안전핀을 해지하고 고양이나 강아지 발톱을 깎아 주시면 됩니다. 사용을 하신 뒤에는 안전장치를 꼭 다시 채워주고 보관을 하시면 돼요.

고양이는 발톱 관리를 자기가 스스로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만 흘러도 금방 날카로워지거든요. 그래서 별이 발톱을 자주 깎아주는 편인데 사용 방법에도 나와 있듯이 많이 날카롭다고 생각이 될 때만 깎아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잘라줘도 애기들한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어요.

제조국은 역시나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하지만 품질은 정말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이전에 사용하던 고양이 발톱깎이는 애완용품점에서 구매를 했는데 만 원이 넘는 가격에 구매를 했었거든요.

지금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를 사용해보니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발톱깎이 디자인

다이소 고양이 발톱깎이 디자인

아주 인체공학적(?) 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위질을 하듯이 편리하게 손에 딱 붙는 그런 그립감이에요. 제품도 아주 튼튼하고 좋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은 이보다 더 작은 사이즈였는데 다소 불편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요. 확실히 발톱깎이가 큰 것이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다지 날카롭지 않은 날

날카롭지 않은 날
뒤에서 찍은 날
벌려서 찍은 날

발톱깎이에 날이 날카롭지는 않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 비교했을 때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날이 서있지 않아서 발톱을 깎을 때 부서지는 느낌이 조금 더 강하더라고요. 잘리는 느낌이 아니라 부서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고양이 발톱이 깨지거나 상처가 나지는 않아요. 조금 더 뭉툭하게 잘리는 느낌입니다. 크게 불편한 점은 아니지만 자를 때 느낌은 그렇게 좋지만은 않았어요.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리뷰 마무리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마무리
다이소 애견 발톱깎이 그립감

스프링이 있어서 사용하기가 굉장히 편리합니다. 뭐 다른 애완용 발톱깎이도 다 중간에 스프링이 있지만 자주 빠지는 제품도 있었거든요. 스프링이 잘 고정되어 있고 강도가 좋아서 잘 튕겨져 나옵니다.

떨어뜨리거나 파손되지만 않으면 평생 써도 무방할 것 같아요. 하지만 위생을 생각한다면 그래도 자주 바꿔주거나 잘 세척해 줘야겠죠?

별이 발톱깎는 영상을 촬영하려고 했었는데 하도 지X을 해서 촬영을 못했어요. 꼭 다치지 않도록 손과 발을 잘 잡아주고 손톱과 발톱을 잘라주시길 바랍니다.

강아지는 안 키워봐서 잘 모르겠는데 고양이는 정말 컨트롤하기가 힘든 것 같아요.

저렴하고 성능 좋은 다이소 아이템들! 더 좋고 괜찮은 제품이 있으면 또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이소 공식 홈페이지

※ 이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포스팅으로 본인이 직접 구매 후 사용한 느낌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