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연산 효능(고혈압 예방, 피로 회복, 해독 작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구연산이 건강법으로 유명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연산이 포함된 물이나 과일이 인기가 많은데요.

성분은 신맛으로써 매실, 레몬, 오렌지 등의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건강뿐 아니라 미용, 세안, 청소, 얼룩 제거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신 음식을 좋아해서 자주 섭취하고 있는데 그런한 식품에도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었는 줄은 몰랐네요.

시큼하고 상큼한 구연산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구연산 효능 썸네일

관련 글

구연산 효능

구연산이 듬뿍 담긴 라임

식욕 촉진 및 고혈압 예방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소화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구연산에는 안디오텐신효소가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 회복 및 혈액 순환

구연산은 피로가 쌓인 것에 효과가 있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젖산과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신체에 피로 물질을 축전시키기 않아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체내의 에너지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로를 푸는데 좋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심한 스트레스나 장시간 일하시는 분들은 피로 물질인 젖산 생성이 잘 되는데요. 구연산이 바로 이를 분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구연산은 혈액을 정화하여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고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 습관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사람이 산성으로 바뀌기 쉬운데 구연산은 알칼리성으로서 혈류의 흐름을 빠르고 좋게 해줘서 혈류를 개선해 준다고도 합니다.

해독 작용 및 피부 미용

구연산은 해독작용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체내에 쌓인 유해한 독소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혈액순환을 도우며 장내의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장벽을 깨끗하게 하고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피부미용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는 세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멜라닌 색소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줌으로써 맑고 윤택한 피부를 만들며 노화 예방에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 및 구강 건강

우리 몸의 신장은 정말 중요한 신체 기관입니다. 우리 몸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신장은 나빠지면 여러 질환들을 야기합니다.

또한 신장에 결석도 생길 수 있는데 이에 구연산이 결석의 생성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청소를 할 때 구연산을 생각하게 되는 것도 세균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효능 때문인데요. 입안에 있는 세균도 구연산 가글이나 청결제를 만들어 사용하게 되면 입안에 좋지 않은 세균 증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중독 예방 및 요로 결석

구연산은 살균 작용이 뛰어나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황색 포도상구균이나 각종 부패균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식중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구연산은 결석 형성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에 구연산이 풍부한 과일인 오렌지, 레몬, 귤, 자몽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요로 결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건강 정보 추천 사이트

※ 이 포스팅은 “건강 정보”에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