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청귤 효능(피부 미용,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달기도 달면서 엄청 신맛이 나는 청귤! 제주 재래 귤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과일을 먹을 때 신맛이 강하면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건 아시죠?

청귤에도 비타민C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몬의 10배나 된다고 하네요.

신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주 섭취하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달콤하고 신맛의 청귤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청귤 효능 썸네일

관련 글

청귤 효능

맛있게 잘 익은 청귤

피부 미용, 노화 방지

모든 과일은 피부에 좋지만, 청귤에는 일반적인 귤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주근깨나 기미 등의 잡티제거와, 노폐물 제거, 보습효과 등의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청귤이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노화를 방지하는 것인데, 청귤에는 펙틴과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청귤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지방의 분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접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과일이기 때문에 칼로리도 적으며, 각종 다양한 영양소로 인해 다이어트 시 결핍되기 쉬운 영양 보충에도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앞서 말한 다량의 비타민C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펙틴과 카로티노이드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 헤스페리딘 성분으로 인한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 제거와 바이러스의 침투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성인병 예방, 냉증 완화

헤스페리딘 성분은 혈관의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주는데,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정상화시키는 데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각종 혈관질환과 성인병의 예방에 좋은 과일이며, 혈액순환에 좋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 건강 정보 추천 사이트

※ 이 포스팅은 “건강 정보”에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