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이 효능(구강 건강, 숙취 해소, 항암 효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이는 전 세계에서 4번 째로 많이 재배되는 야채이고 “슈퍼 푸드”라 불릴 만큼 건강 관리에 굉장히 이로운 채소입니다.

웬만한 음식에는 거의 다 들어가는 오이. 생으로 먹어도 좋고, 다른 음식과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수분이 많아 등산하시는 분들은 물 대용으로도 섭취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또 생각보다 많죠?

오이 냄새가 진하게 나서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건강을 생각한다면 오이를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맛이 좋고, 식감도 좋은 오이 효능! 지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 효능 썸네일

관련 글

오이 효능

잘게 썬 오이

수분 공급

너무 바빠 물을 충분히 마시지 못 한 경우 차가운 오이를 드세요. 오이는 수분이 90%입니다.

해열 작용

오이를 먹으면 체내의 열을 식혀줍니다. 피부에 오이를 붙이면 따가운 태양빛에 탄 몸의 열을 식혀줍니다.

독소 제거

오이의 수분은 체내의 찌꺼기를 쓸어 내 줍니다. 규칙적으로 오이를 먹으면 신장 결석을 녹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

오이는 우리 신체가 하루에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비타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키는 비타민 A, B, C가 있어 몸에 에너지를 주어 활기 있게 해줍니다.

시금치, 당근과 함께 먹으면 몸을 더 힘차게 해줍니다. 하루 권장 비타민C의 약 12%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피부에 바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미네랄 공급

오이는 칼륨, 마그네슘, 규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부 스파에서 오이로 피부 관리를 해주는 이유에요.

소화, 체중 감소

저칼로리에 수분이 많으므로 오이는 체중 감소를 바라는 사람에게 딱 맞습니다.

수프와 샐러드를 만들 때 오이를 넣어서 드셔보세요. 오이가 먹기 싫은 분은 저지방 요구르트에 찍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이를 먹으면 턱 운동을 도우며, 섬유질이 소화를 도와줍니다. 특히 변비로 고생하시는 여성이라면 매일 오이를 꾸준하게 먹으면 만성 변비를 없애줍니다.

눈 피로 회복

눈 위에 차가운 오이를 얹는 것은 주위에서 너무도 많이 보는 흔한 것 이지만, 오이가 갖고 있는 항염증 성분 때문에 눈 밑의 늘어진 살과 부기를 빼줍니다.

항암 효과

오이는 세코이솔라리시레시놀, 라리시레시놀, 피노레시놀 등의 리그난을 함유하고 있어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 자궁암 등에 걸릴 위험을 낮춰줍니다.

당뇨 예방, 콜레스테롤과 혈압 강하

오이의 즙은 췌장세포에서 당뇨환자에게 좋은 인슐린을 만드는 데 필요한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이의 스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이는 섬유질, 칼륨, 마그네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이 성분들은 혈압을 낮춰줍니다. 때문에 오이는 고혈압은 물론 저혈압에도 좋습니다.

구강 건강

오이의 즙은 병든 잇몸을 낫게 해주고 시원하게 해줍니다. 오이를 가늘게 잘라 혀로 30초 동안 입천장에 누르고 있으면 오이 안에 화학물질이 입 속의 박테리아를 죽여 입 냄새를 없애줍니다.

머리카락, 손발톱 건강

오이 속에 있는 기적의 미네랄 “2산화 규소”는 머리카락과 손톱, 발톱을 윤기나고 강하게 해줍니다.

오이가 함유하는 유황 및 2산화규소는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뼈 건강

오이는 뼈의 건강을 촉진시키고, 관절염과 통풍 예방, 고통스러운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오이는 2산화규소를 함유하고 있어 뼈의 연결조직을 강화시키므로 뼈의 건강을 촉진시킵니다.

당근주스와 함께 섞으면 오이는 요산치를 낮춰줌으로써 특히 남성분들의 흔한 통풍이나 관절염의 통증으로부터 해방시켜 줍니다.

숙취 해소

음주 후 아침에 머리가 아픈 것을 피하려면 잠자기 전에 오이를 꼭 챙겨 드세요. 오이는 비타민B, 당분, 전해질을 다량함유하고 있으므로 필수 영양소를 재충전시켜 주고, 숙취와 두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신장 건강

오이는 체내의 요산치를 낮춰주므로 신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 건강 정보 추천 사이트

※ 이 포스팅은 “건강 정보”에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