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과 함께 “최 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WD 하드디스크 2TB 구매 및 사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진 찍는 걸 굉장히 좋아하고 영상을 수집하는 것도 좋아하는 성격이라 보관할 수 있는 디스크가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외장하드도 4테라 1개, 1테라 2개, 2테라 1개도 있지만 그걸로도 부족하더라고요.

영화도 한번 보고 지우는 게 아니라 소장을 하고 있거든요. 이번에 사진 정리할 게 많아서 2테라 짜리 하나 더 구매를 했습니다.

여기는 사진만 담고 편집하고 보정할 하드디스크 랍니다.

여러 가지 브랜드 제품이 많은데 WD 제품은 한번도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WD 하드디스크 썸네일

관련 글

WD 하드디스크 리뷰

WD 하드디스크 앞면
WD 하드디스크 뒷면

하드디스크는 늘 씨게이트 바라쿠다 제품만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WD 제품을 구매해봤습니다.

평도 좋고 하드디스크는 딱히 특징이 없다 보니 다른 브랜드도 한번 구매해보자 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만족감은 생각보다 굉장히 좋았습니다.

WD 하드디스크 정품 스티커

WD 하드디스크 정품 스티커

정품스티커를 하드디스크에 꼭 붙여야지만 2년 무상 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나 빼 먹고 사용하지 마시고 꼭 정품 스티커를 붙여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

기존에 사용하던 씨게이트 바라쿠다입니다. 9년 정도 사용을 했는데 아무 문제도 없이 잘 사용을 해왔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바라쿠다 제품을 구매하려다가 새로운 제품이 눈에 띄어서…

디파이 B40 케이스는 이렇게 하드디스크 카트리지가 있어서 손으로 살짝 누르면 하드디스크가 쏙 하고 빠집니다. 교체하기 참 좋은 것 같아요.

깔끔하게 장착, 연결

깔끌한 장착
본체에 연결

본체 카트리지에 장착을 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하드디스크가 생겼으니 잘 돌아가는지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WD 하드디스크 테스트

온도
작동 확인

장치 관리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를 시켜 주었습니다. 용량이 1.81 테라로 잡혀있네요. 많은 사진 자료를 잘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여나 싶어서 온도 테스트도 해봤는데 씨게이트 제품보다 온도가 낮게 잡혔습니다. 디스크안에 데이터가 적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6도나 낮은 온도차가 발생했어요.

뭐 30도 언저리면 더 높든 낮든 크게 문제는 없으니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2테라 용량이 다 차면 8테라로 아예 바꿔버릴 생각인데 그전까지 잘 버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WD 하드디스크 구매 가능한 사이트

※ 이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포스팅으로 본인이 직접 구매 후 사용한 느낌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글

댓글